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2018년 4월 10일(화)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 미래보건의료정책연구단 김희선 부연구위원의 '근거기반 보건의료 정책성과 평가 방안 연구', 연구기획조정실 정책협력홍보팀 박주연 팀장'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의료기술평가 연구의 성과분석' 연구 계획 발표가 있었습니다.



첫 발표자인 김희선 부연구위원은 보건의료 분야 국정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NECA의 근거 지원 역할이 중요함 강조하며, 연구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이론적 배경으로서의 '근거기반 보건정책 및 근거고려 보건정책', '근거 확산', '정책평가' 연구수행 방법론 중 하나인 '사례 기반 보건의료 정책성과 평가 모델' 등의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다음 발표자인 박주연 팀장은 선행조사결과로 'NECA 의료기술평가 연구의 정책활용 성과', '의료기술평가 영향력 평가를 위한 전문가 인터뷰 결과'에 대해 발표하였고, 'NECA 의료기술평가 연구의 영향력 평가 기준 마련 계획' 등에 대해 NECA 임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 후에는 Q&A 시간 통해 연구에 대한 궁금중을 해소하고, 연구 진행에 있어 더 나은 대안을 함께 탐색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