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8. 7. 25.]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청렴 옴부즈만 위촉식 개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는 7월 25일(수) 오후, 연구원 중회의실에서 기관경영의 국민 참여 기반 마련 및 수행업무의 투명성‧청렴성 제고를 위한 제1기 ‘청렴 옴부즈만’ 위촉식과 함께 제1회 청렴 옴부즈만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제1기 ‘청렴 옴부즈만’은 다양한 분야의 외부위원 3인(행정 손덕수 위원, 법률 고한경 위원, 시민단체 김준현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견한 위법‧부당행위에 대한 시정 권고 ▲연구원 업무 및 정책과 관련된 제도 및 운영방식의 개선에 대한 건의 또는 의견표명 ▲기타 연구원 업무 및 정책의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연구원이 수행하는 업무에 대하여 공정성 여부 점검 등을 통해 연구원 발전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표 청렴 옴부즈만 선출, 윤리경영 계획 및 채용과 계약, 외부활동 등을 검토하여 연구원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위원들의 호선으로 선출된 대표 청렴 옴부즈만 손덕수 위원은 "대표라는 직책을 맡게 되니 더욱 책임감이 느껴진다."면서도 "앞으로 함께하게 된 위원님들과 다 같이 객관적인 시선으로 연구원이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혀 청렴 옴부즈만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역할 수행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