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Vol.3 7월호] NECA 24시 :: 7월 소식





한국보건의료연구원 NE잎클로버 봉사단(단장 이무열 본부장)은 2013년 6월 21일 은평구와 마포구를 거쳐 흐르는 천인 불광천 인근 환경 정화 작업을 벌였다.NE잎클로버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믿음.사랑.행운.희망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을 모아 출범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봉사단이다. 

 

'NE잎클로버'란 봉사단 명칭은 연구원 전체 공모를 통해 정해졌으며, 네잎클로버의 꽃말인 믿음.사랑.행운.희망의 기운이 지역사회 취약 계층에게 퍼져나가길 바라는 연구원의 마음을 담은 이름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불광천 주변이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처로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장소가 되고 있고 또한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휴식공간이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려진 쓰레기와 각종 음식물 쓰레기, 담배꽁초 등이 환경을 해치고 있어 NE잎클로버 봉사단의 '하천 정화작업' 이라는 모토 아래 불광천 환경 정화 작업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직원 13명이 4팀으로 나뉘어 하천과 도로의 각종 쓰레기들을 줍는 등 불광천 인근 정화 작업을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우리원은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NE잎클로버 봉사단도 매월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필요로 하는 곳을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