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공지사항

[정부 3.0] 생활이 10배 더 편리해지는 정부 3.0 '베스트 10' 2탄!

 지난 번에는 생활이 10배 더 편리해지는 정부 3.0 '베스트 10' 중 5개를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나머지 5개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생활이 10배 더 편리해지는 정부 3.0 '베스트 10'!!!!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 '착한 금융의 실천' 펀드슈퍼마켓(금융의원회)


  온라인에서 다양한 펀드를 자신의 성향에 맞게 비교, 선택,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금융당국은 시중에 판매되는 펀드를 한 번에 비교하고 낮은 수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슈퍼마켓을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정 금융기관의 상품을 주관적으로 추천하지 않고, 상품의 배치에 있어 객관적 지표를 두어 운영하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펀드 투자 관련 빅데이터의 보고(寶庫)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정도라고 하니 정말 궁금해 집니다~^^ 궁금하시면 옆에 링크 클릭 고고고!!!!(http://www.fundsupermarket.co.kr)


7. 문화데이터 개방, 공연 정보 모음 '문화포털'(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포털은 국민의 문화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공연 정보와 무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 풍성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수원'과 '허영만전 창작의 비밀' 등의 문화 초대 이벤트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이벤트 뿐만 아니라, 전통문양 등의 자료를 공개해 국민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씩 들어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http://www.culture.go.kr)


8. 복지신청도 부정신고도 '복지로'(보건복지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시대입니다. 그래서 복지서비스 찾기, 신청, 신고 등 복지관련 문제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소통창구가 필요했고 누구나 쉽게 접근해 필요한 정보를 찾고 이용할 수 있는 복지포털 '복지로'(wwww.bokjiro.go.kr)가 구축되었습니다. 기초연금, 보육지원 등 중앙정부 360개, 지방정부 12,000여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애주기, 대상, 욕구에 따른 복지서비스 분류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1:1 실시간 상담과 긴급 도움신청 등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9. 전국 통합 콜택시 서비스 1333(국토교통부)


 통합 콜택시 서비스는 전국 어디에서나 단일 번호 1333으로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7월 인천, 대구, 대전 지역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서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전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앱에서 '전국 택시콜 서비스 1333'앱을 다운받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 '투어패스'(관세청 등)


  해외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모아놓은 투어 패스. 회원가입이나 앱 다운로드가 필요 없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에서 ‘Tour-PASS'나 ’투어패스‘를 검색하면 투어패스 홈페이지(m.Tourpass.go.kr)에 접속할 수 있고, 화면에 있는 아이콘 중 원하는 메뉴를 클릭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항공스케줄, 유실물조회, 해외안전정보, 세관안내, 출입국 절차, 공항편의시설, 나라별 정보 등 여행에 관해서는 없는 정보가 없다고 하네요^^ 외교부, 법무부, 농식품부, 공항공사, 항공사 등이 협업을 가쳐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았다는 데에서 정부 3.0의 칸막이 없는 부처간 협력, '유능한 정부'테마를 잘 실현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생활이 10배 더 편리해지는 정부 3.0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동안 몰랐던 유익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게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아두었다가 활용하시면 지금보다 훨씬 더 편리한 생활을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