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일)부터 시작된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이 6월 22일(수)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아 그간의 성과와 미래 모습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국민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약 7만명의 국민들이 방문하여 대표적인 정부3.0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체험마당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의 정부3.0 대표 성과들 중 국민의 관심이 많고 일상 생활과 관계가 깊은 사례들로 엄선되었으며, 드론, 크로마영상, 가상현실(VR)과 같은 첨단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들이 전시되어 일찌감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가상 지진 체험과 안전신문고 운영을 소개한 안전체험관(국민안전처), VR을 통한 가상 전투 체험(방위사업청), 큰징거미 새우를 잡을 수 있는 낚시 체험(해양수산부), 자신의 피부에 딱 맞는 화장품 만들기(식약처), 재활용품으로 만든 환경놀이터(환경부) 등의 체험 콘텐츠들이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울러, 행사 기간 내내 문화예술공연, 체험프로그램, 세미나, 컨설팅 및 각종 경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습니다.

* 출처: 행정자치부 블로그


  손끝으로 만나는 정부!!!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어떠한 정보들이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