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기관장 소식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 참석

2017년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




매년 4월 7일"세계 보건의 날" 입니다.


"세계 보건의 날(World Health Day)"은 1950년 이후로 매년 4월 7일에 기념하고 있으며, 세계 보건 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의 설립을 기념하고 매년 세계적으로 핵심적인 보건 문제를 선정하여 이를 주제로 각 나라, 각 지역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계 보건의 날"을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국가기념일인 "보건의 날"로 지정하여 매년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참고자료: 위키피디아 (원문 링크: https://goo.gl/hLmYiY)



2017년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



2017년 4월 7일 오후 2시, 제45회 "보건의 날" 주제는 "우울증(Depression)"으로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기념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당일 행사에서 우울증은 언제라도, 누구라도 찾아올 수 있는 흔한 마음의 병이며, 우울한 상태를 주변에 알리고 대화를 통해 해소하자는 의미의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Let's Talk)"라는 슬로건 하에 우울증 예방과 홍보·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영성 원장은 당일 유공자 포상, 기념사 및 영상 상영 등이 행해진 기념식 행사에 유관기관 인사들과 자리하여 축하의 마음을 함께했습니다.


2017년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




제45회 보건의 날을 기점으로 보건복지부에서는 전국민 우울증 예방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캠페인을 지속하여 확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마음의 감기, 우울증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마음과 마음의 대화로써 우울증을 극복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 보건복지부 전국민 우울증 예방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캠페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