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6. 2. 18.] 제18회 EBH Forum

 

주제: Doing right things right in the right system

일시: 2016년 2월 18일(목) 18:00 ~ 20:00 


 

 

지난 2/18(목) NECA 컨퍼런스룸에서 2016년 1차(18회) EBH Forum이 개최되었습니다.

 

NECA에서는 근거기반 보건의료의 구현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다양한 발제 및 토론을 통해 consensus를 도출하고자 2011년 부터 EBH Foru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주제는 Trust Build-up in Healthcare System로 연 4 포럼을 기획하였는데요 ~

그 첫 번째 시간으로 Doing right things right in the right system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저희 원에서는 실천 가능 핵심 사업을 선택하고 활용 가능한 역량에 집중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그 일환으로 환자중심의 근거기반 보건의료 구현을 위해 다양한 연구사업 주제를 수용하여 연구결과를 널리 알림으로써 신뢰받는 NECA'로의 사명을 가지고 국민건강 향상을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여 늘 국민을 중심을 두고 실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 일환으로 현재 주제를 기획하여 전문가 선생님들을 모시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날은 NECA 前허대석 원장님께서 좌장을 맡아주셔서 더욱 뜻깊었습니다.

발표는 NECA 이상무 선임연구위원의 "왜곡된 의료, 의료 생태계 회복을 논함(for the next 50years in our healthcare system)" 한양대 류마티스내과 성윤경 교수님의 "EBM과 의사의 자율성"에 대한 두가지 발표로 이루어 졌습니다.

 

 

 

이날 토론으로는 한림대 가정의학과 김수영교수님, 대한내과학회 이원표 원장님, 가톨릭대 예방의학과 이원철 교수님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사전 등록 신청자보다 당일,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성황리에 2016년도 1차 포럼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각 분야 병원 및 학계의 전문가와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주제는 1차 주제에 이어,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