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2017년 11월 9일 "윤리경영의 날"로 지정하여 회사 주변 환경 정화 활동과 안보현장 체험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윤리경영의 날"은 직원에 대한 이영성 원장의 청렴의지 전파와 업무 관련 개선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통해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 추진 및 안보교육을 시행하여 윤리경영 활동 의지를 다지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였습니다.




오전 시간에는 인사, 보수, 회계, 계약 등 청렴한 업무 수행이 더욱 중요한 업무 담당자와 이영성 원장의 간담회를 통해 업무 관련 애로사항과 개선사항을 공유하고 협의점을 찾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영성 원장은 해당 직원들의 어려운 점을 경청하고 모든 연구원 직원들이 필요한 절차를 준수하고 인식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겠으며, 청탁금지법 등 주요 법령을 습관처럼 찾아보며 노력하기를 당부했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부패방지 캠페인 활동으로 청렴 슬로건을 착용하고 회사 주변 환경 정화 활동으로 남산스퀘어 빌딩과 남산공원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습니다. 환경 정화 활동이 끝나고 당일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안보현장 체험 교육을 받기 위해 전쟁기념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전쟁기념관 해설사의 역사 교육을 들으며 전시실 관람을 통해 안보의식을 바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