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7. 5. 29.] 「새 정부 보건의료 국정과제와 NECA의 역할」 특강 시행

NECA 특강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새 정부 출범에 따라 보건의료 최신 동향과 미래 전망 등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기관 주요사업의 방향성 설계와 역할 제고를 위해 전문가 특강을 마련하여 시행하였습니다.


보건의료 정책 전문가의 견해를 청취함으로써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직원의 보건의료 현안과 관련 제도·정책 분야 전문성을 높이고 근거기반 보건의료 정책결정 과정에서의 기관 역할을 정립·모색하여 연구성과들이 관련 정책결정 과정과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얻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은 「새 정부 보건의료 국정과제와 NECA의 역할」이란 주제로 2013년 5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정책실장 및 인구정책실장을 역임한 최희주 전 실장을 강사로 초빙하였습니다. 


최희주 실장은 우리나라 복지와 보건의료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의 변화를 예측하여 현 정부의 보건의료 과제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언했습니다. 각종 사회문제와 고령인구의 증가 등 복지정책 수요 증가에 따라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신뢰 기반 보건의료시스템 개선이 필요하다는 설명과 함께 이러한 정책의 근간이 될 수 있는 정책 근거 생산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는(初心不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NECA 특강NECA 특강

NECA 특강



약 2시간에 걸쳐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직원들을 매료시킨 이번 특강을 통해 가까운 미래의 보건의료 정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근거중심 보건의료 정책결정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되겠습니다.


※ 더운 날 열강하시느라 고생해주신 최희주 실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