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NECA 방문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방문기

NECA 방문교육 1차.
- 이화여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방문

 

 


 

 지난 9월 9일(수) 이화여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학생 80여명이 NECA에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NECA 컨퍼런스룸에는 활기가 넘쳤는데요. !!  

 

 교육을 시작하기 전 ! 학생들의 환영인사와 함께 NECA의 full name을 맞추는 퀴즈를 진행하였는데요 ~ 이날 정답을 맞춘 2인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상품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보건의료분야 대학생을 대상으로하는 현장교육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으로 개설 되었는데요. 이날 수준별 맞춤 강의는 안정훈 연구기획실장님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먼저, 임태환 원장님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오늘 강의가 보건의료분야의 미래 인재들이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씀 주셨어요.

 

  첫 번째 시간은 의료기술평가(HTA, Health Technology Assessment) 소개로 개념과 국제동향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졌습니다. 체계적 문헌고찰(Systematic Review), 비용효과분석(Cost-Effectiveness Analysis) 및 재정영향 분석( Budget Impact Analysis)을 포함한 경제성 분석, 성과연구 등의 연구방법론을 활용하는 NECA의 보건의료근거연구와 의료기술평가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두 번째 시간은 NECA에 대한 소개시간으로 구성되었는데요. NECA는 의료기술평가를 수행하는 독립 연구기관으로 의료기기·의약품·의료기술의 임상적, 경제적 효과 등에 대한 과학적 근거 분석 및 정보제공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거기반 정책지원을 통해 건강보험 및 의료자원의 효율적 투자를 가능하게 하고, 국제적 수준의 의료기술평가 체계 구축을 통해 보건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모든 설명이 끝나고, 강의내용에 대한 질의응답과 NECA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앞으로도 NECA 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재 진행중인 하반기 교육(성과연구/경제성평가)과정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하반기 교육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