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 개최

 

일시 : 12월 10일(화) 오후1시 ~ 3시
장소 : 약수노인종합복지회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및 나눔을 실천하고자 12월 10일(화) 약수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이 주요 구성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우리원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직장을 위한 건강한 회식법’ 강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재능기부 강좌다.

 

강연자로 나선 우리원 현민경 부연구위원은 한의학 전문의로서 겨울철 노인들의 건강문제 발생원인을 설명하고, 예방법으로 ▲가벼운 운동하기 ▲얼굴, 배, 발바닥 등을 자주 문지르기 ▲단시간 적당한 온도에서 목욕하기 ▲보습 유지 및 햇볕 쬐기 등 구체적인 생활수칙을 제시했다. 또한 강의를 마친 이후에는 어르신들과의 일대일 상담시간을 마련, 개인적 질환이나 증상에 대한 질의응답에 성심껏 임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민경 부연구위원은 “노인들의 경우 겨울철 양기(陽氣)가 약화되어 온갖 질병이 발생, 악화되기 쉬운데, 이렇게 활동적으로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을 보니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강좌 지원에 나선 우리원 Ne잎클로버 봉사단은 동절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방한용품(목도리, 장갑 등)을 선물하고, 강의가 끝난 후에는 홀몸어르신 가정에 도시락 및 김장김치 배달을 하며 어르신들과 직접 대면,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우리원은 앞으로도 보건의료분야 연구기관의 성격에 부합하는 재능기부(의료강연, 의료상담)에 봉사활동을 접목시킨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건강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l 2013년 제5회 (11차) BBH 포럼 개최

 

일시 : 2013년 12월 19일(목) 오후 6시 30분 ~ 8시 30분
장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7층 종합회의실

 

 

l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 시범사업 기간연장 및 신청대상 확대

 

현재 시범운영 중인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 시범운영 기간을 12월 31일까지 한 달 연장했다.

신청대상은 식약처 의료기기 품목제조(수입) 허가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한 의료기기중 새로운 의료행위를 동반한 경우로 현재 ‘품목(제조) (인)허가’ 진행 중인 건도 포함한다. (체외진단제품은 동 시범사업에서 제외)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 제도는 의료기기(치료재료 포함)를 사용한 신의료기술에 대해 식약처 의료기기 품목제조(수입)허가와 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하여 유망 신의료기술의 임상 도입기간을 단축하여 환자의 진료 선택권 확대와 의료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자세한 제도관련 설명 및 안내는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홈페이지(nhta.or.kr/nHTA/)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