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HTA-한국보건의료연구원 간담회



2017년 9월 28일 오전, 중국 Fudan 대학의 보건의료기술평가 핵심연구소(KLHTA, Key Lab of Health Technology Assessment) Yinyao Chen 박사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을 방문하였습니다.


Fudan 대학 KLHTA(Key Lab of Health Technology Assessment)중국에서 여러 전문 기술을 보유한 의료기술평가 기관으로 의료기술평가연구, 이와 관련한 교육 및 훈련,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WHO(World Health Organization) 보건의료기술평가센터로 지정되어있으며, 중국 내부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의료기술평가에 대한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LHTA-한국보건의료연구원 간담회



이번 NECA와의 만남에서는 양 기관의 기능과 양국의 의료기술평가 동향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업무협력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국민건강임상연구 코디네이팅센터 김수경 센터장이 한국의 건강보험체계, 의료전달체계, 보건의료분야 공공자원 비율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하고, Yinyao Chen 박사가 뒤이어 중국 내 약제 외 의료기술에 대한 의료기술평가 제도 도입 논의 및 관련 이슈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중국 의료기술평가 포럼과 HTAsiaLink 연례회의 참석 등 다양한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업무 협력을 추진하고자 하였습니다.

향후 두 기관의 협력이 국제적인 보건의료기술평가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