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공감 NECA

[Vol.1 창간호] 창간호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이선희입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과학적 근거 제시를 통한 의료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국민의 건강 향상에 기여하고자 2009년 국가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4년간 의료기기, 의약품 및 의료기술 분야의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분석을 통해 보건의료분야 근거창출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연구원 소식지 <근거와 가치>도 2009년 8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지난 2012년 12월까지 총 20회 발간되어 보건의료분야 오피니언 리더를 포함한 일반국민에게 연구활동 동향들을 제공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연구원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최근의 인구고령화, 만성질환 증가, 신의료기술의 발달 등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비하여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근거기반 정책연구 전문기관이자 신뢰받는 근거창출 연구기관으로서, 나아가 세계최고 수준의 의료기술 평가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조직전반의 내실을 다지고 나눔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공공기관으로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보건의료계 종사자와 국민, 정부 등 정책고객들에게 조금 더 긴밀하게 다양한 보건의료계의 다양한 보건의료계의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연구원 소식지도 <공감NECA>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매월 E-Newsletter의 형태로 보건의료계의 다양한 정보와 연구원의 소식들을 정책고객들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의제들을 적극 발굴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 정책연구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새로운 소식지 <공감 NECA>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보다 가까이 국민에게 필요한 의료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함으로써 '공감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