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11월 27일(수)에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19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 한국경영인증원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등 18개 이상의 국제표준에 대한 인증심사를 위탁수행하고 있는 평가/교육전문기관이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제3자인 한국경영인증원이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NECA는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 59개 세부항목에 대하여 1단계 서류검토와 2단계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학연, 지연 등을 제외하고 지원자의 능력을 기준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내부 채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다양한 편견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하여 내부적인 절차를 점검하고 실행하는 데 노력하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공정한 채용문화의 정착과 보건의료기술 관련 공적 평가/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신뢰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NECA가 될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