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7. 7. 13.] 4차 산업혁명, 환자중심의 보건의료혁신 심포지엄 후원



2017년 7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국회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실에서 주최 "4차 산업혁명, 환자중심의 보건의료혁신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본 행사를 후원하고 이영성 원장과 김승택 원장은 축사를 전했습니다.



두 개의 세션으로 이루어진 해당 심포지엄은 '융합 중심의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융복합 의료분아 - 환자중심의 가치실현'이라는 주제로 산업계와 의료계, 정부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환자중심의 보건의료를 이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었습니다.


2부 세션에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미래보건의료 정책연구단 주예일 부연구위원 "환자중심 의료에서의 인공지능(AI)"을 주제로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서는 정부의 투자전략, 지원과 기업의 관심을 토대로 개발 전에 인공지능 적용범위에 대한 사전고찰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일반인에게 인공지능 이용이 확대되고 있는만큼 인공지능을 활용한 환자중심의학 기반 서비스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보건의료분야에 필요한 근거를 생성하고 평가하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근거마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