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NECA/NECA랑

[Ne잎클로버 봉사단] 추석명절 맞이 지역아동센터 방문

 

 

활동명: 추석명절 맞이 지역아동센터 정서지원 활동

참석자: NECA 기관장, 연구기획실 등 총 14명 참석

일 시: 2015. 9. 23.(수) 15:00 ~ 18:00

장 소: 마로니에지역아동센터(서울 종로구 소재)

 


 

 NECA는 지난 9월 23일(수)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마로니에지역아동센터 방문하였는데요 ~ 마로니에지역아동센터는 2006년 6월 설립되어 종로구 동숭동 거주 기초생활수급, 저소득층, 다문화 및 한부모 가정 등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학습지도 및 문화예술 관련 방과 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해당 활동에 참여한 NECA 임직원들은 추석명절 행사 전, 센터 내부 정화활동으로 아이들이 이용하는 센터를 깨끗이 청소하고 ~ 센터 이용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간식을 전달하여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방문하여 윷놀이 및 송편 빚기 등 추석명절 행사에 참여하여 센터 이용 아동 및 청소년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먼저, 1층 2층 센터 안팎으로 조를 나누어 유리창, 화장실 등 구석구석을 청소하였습니다. 정화활동을 끝낸 뒤 센터 아이들과 함께 인간 윷놀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처음엔 서먹서먹하던 분위기가 금세 훈훈한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그 분위기를 이어 추석명절인 만큼 ! 아이들과 함께 송편 빚기로 서로의 송편빚기 솜씨를 뽐냈습니다. 아웅다웅 시간가는 줄 모르게 송편빚기를 끝으로 봉사활동 일정을 끝마치고 센터 선생님들께서 직접 만든 송편을 따끈따끈하게 쪄주셨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든 송편을 맛보며 봉사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냠냠~)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NECA 자체 봉사단인 “Ne잎클로버 봉사단”의 2015년 세 번째 공식 활동으로서 명절 행사를 이웃과 함께하며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계획되었는데요 ~^^

 NECA 임태환 원장님께서는 해당 활동에 참여한 직원을 격려해 주시며 “추석명절을 맞아 NECA 임직원이 함께한 이번 활동이 미래를 꿈꾸는 센터 이용 아동 및 청소년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Ne잎클로버 활동!! 많이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