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7. 12. 20.] 『현대인을 위한 생활의료강좌Ⅳ』 개최

현대인을 위한 생활의료강좌Ⅳ



2017년 12월 20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컨퍼런스룸에서 올해로 네 번째 시행되는 "현대인을 위한 생활의료강좌"를 개최하였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2013년부터 "직장인을 위한 건강한 회식법", "전자담배, 담배인가 금연보조제인가?", "현대인의 건강한 생활습관" 등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슈를 주제로 강좌를 개최해왔습니다. NECA 사회적 가치창출활동의 일환으로 NECA 직원의 재능기부 방식을 통해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직장인을 초청하여 유용한 생활의료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였습니다.



현대인을 위한 생활의료강좌Ⅳ 

현대인을 위한 생활의료강좌Ⅳ  



점심시간을 이용한 강좌였기에 간단한 점심식사를 함께 나눈 후 이영성 원장의 인사말씀으로 강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직장인을 위한 스트레칭"으로 스포츠심리상담사 및 물리치료사 자격증을 보유한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이민진 주임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하였습니다.

이민진 주임연구원은 우리 몸의 근육에 대해 설명하며 2인의 도우미와 함께 효과적인 스트레칭 법을 시연해 보였습니다. 맨손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부터 기구를 이용한 스트레칭까지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직원 뿐만 아니라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건강증진개발원, 사회보장정보원 등 외부 직원들이 함께모여 배우는 시간을 가지면서 생활의료강좌의 의미를 더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년에도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더욱 좋은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