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9. 4. 5 ~ 6.] 2019년도 제44회 보건학종합학술대회 참여


'세계보건의 날(4.7)'을 기념하여 대한보건협회가 주관하는 ‘2019 보건학종합학술대회’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보건학종합학술대회는 보건의료 분야 14개 학회 및 관련 기관의 참여 아래 ‘Better Health for All’를 대주제로 4월 5일, 6일 양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의료기술평가’ 세션에 참여하였으며 기관 홍보를 위한 전시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4월 5일 융합관 GDR 6에서 NECA는 의료기술평가 세션 프로그램을 주관하였습니다. 좌장인 충남대 의과대학 남해성 교수의 진행 하에「고령화 사회 선제적 대응을 위한 의료기술평가(HTA) 역할 모색」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NECA는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기관 및 의료기술평가 사업을 홍보하였습니다. 융합관에 설치된 부스에서 방문객을 응대하였고, 기관 홍보물을 배부하였으며, 기관 소식지 구독 신청과 개원 10주년 심포지엄 사전등록을 받았습니다. 부스 홍보로 약 120여명의 참가자가 현장에서 기관 소식지 구독 신청을 하여 NECA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9 보건학종합학술대회를 통하여 각계 보건의료 전문가들과 다양한 보건의료 현안과 정책이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NECA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보건의료분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기관 인지도 제고 및 국내외 보건 분야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