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NECA/NECA 24시

[2017. 5. 19.] 한국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학술대회 참여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




2017년 5월 19일 금요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는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영성 원장의 기조연설, 의료기술평가연구단 박동아 단장과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김석현 본부장의 발표 등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 많은 참여를 하였습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



오전 9시 참가자 등록으로 시작된 본 행사에서는 이상일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보건의료와 환자중심 의료기술평가"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



서울대 보건대학원 이태진 교수가 좌장을 맡은 세션1. '의학적 비급여 의료기술의 관리방안'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유미영 급여등재실장의 "의학적 비급여 의료기술의 현황 및 문제점"에 대한 발표에 이어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박동아 의료기술평가연구단장의 "의학적 비급여 의료기술의 근거중심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두 발표자는 비급여의 급여화 관리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한편 지정토론에서는 의학계 및 시민단체, 정부 관계자 입장의 다양한 의견이 오갔습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



서울대 의과대학 박병주 교수가 좌장을 맡은 세션2. '허가범위 외 의약품 사용 관리방안'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박실비아 박사의 "미용·영양 목적의 의약품 허가범위 외 사용실태"의 내용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김석현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의 "미용·영양 목적 정맥주사제 성분의 안전성 및 유효성 검토"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2017년도 전기 학술대회ㅎ



세션3. '포괄수가제도 하에서 신의료기술 접근성'은 서울대 간호대학 김진현 교수가 이끌었으며 연세대학교 박은철 교수의 발표와 지정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학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는 다양한 학회에서 연구결과 및 보건의료이슈에 대한 발표와 토론 참여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보건의료 발전에 도움이 되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