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대석 사업단장의 발표>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단(주관연구기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사업단장 허대석)은 보건의료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환자·국민에게 유용하며 보건의료정책을 지원할 수 있는 공익적인 연구주제를 발굴하고자 보건의료전문가와 전문학회 등을 대상으로 2020년도 연구주제 제안·수요조사 설명회를 1월 17일 금요일에 1차 개최하였습니다.
(2차 설명회(2020년 1월 22일 수요일 장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컨퍼런스룸) 개최)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은 환자의 요구와 관점, 가치를 반영하여 환자에게 임상적 · 경제적 · 사회적 차원에서 최적의 의료성과를 제공하고 보건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의료전달체계 개선을 지원하고자 연구주제제안 방식과 수요조사 방식에 대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안내드리고자 하였습니다.

 

<김민정 사무국장의 발표>

 

학회 공동주제 제안방식에 대해 학회회원 개인간 합의가 아닌 학회 전체 합의 주제이며, 많은 학회가 참여하기보다 그 안에서 합의 과정을 거쳐 우선순위를 도출하는 것이 취지라고 관련 내용에 대해 김민정 사무국장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세부연구책임자(PM) 송재관교수, 이상길 교수의 질의응답>

 

발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회 공동주제안방식에 대해 좀더 실제적인 사항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세부연구책임자(PM)이신 송재관 교수님과 이상길 교수님께서 답변해주셨습니다.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 사업단은 2020년도 연구주제·수요조사를 통해 보다 환자·국민에게 유용한 보건의료정책을 지원하고자 그 노력을 더욱 기울이는 한해가 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