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단(주관연구기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사업단장 허대석)은 동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세 차례의 걸쳐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1차·2차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컨퍼런스 룸, 3차 KT 대전 인재개발원 제1연수관 210호)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은 인·허가 후 임상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의료기술 간 비교효과성 등의 근거를 생성하고 이를 임상현장 및 정책과 연계해 국민건강 향상과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체계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의 사업으로, 이번 설명회에선 동 연구사업의 추진방향과 목표를 소개하고 구체적인 운영방안, 세부과제 지원과 연구 수행과정에서의 유의사항을 발표하였습니다.

 

<허대석 사업단장의 발표>

 

<김민정 사무국장의 발표>

 

허대석 사업단장은 동 사업의 사업목적과 2019년도 연구주제 검토 및 우선순위 선정 과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어서 김민정 사무국장은 “2019년도 세부과제 공모”와 관련하여 과제 선정 규모 및 연구 신청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안내하였습니다.

 

발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10월 28일 세부과제 공고 이후 지속적으로 문의가 있었던 내용과 현장에 참여한 연구자의 궁금증에 대해 사업단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2019년도 세부과제 공모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추진의 시작을 알린 사업단은 국내 공익적 임상연구 사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